TOUR

"Travel makes one modest. You see what a tiny place you occupy in the world.”
- Gustav Flaubert -

tour

표충사

표충사는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재악산에 있는 사찰이다. 654년(태종무열왕 1) 원효대사가 창건하여 죽림사라 하였다. 1839년 사명대사의 법손인 월파선사가 사명대사의 고향인 무안면에 그의 충혼을 기리기 위해 세워져 있던 표충사를 이곳으로 옮기고 절 이름도 표충사라 고쳐 부르게 되었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호박소

밀양시내에서 약 32km 떨어진 곳에 재약산(천황산)에서 뻗어 내린 얼음골이 있으며 여기서 3km쯤에 가지산의 한 물줄기인 호박소 계속이 나타난다. 호박소는 약 10m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로 인해 움푹 패인 못인데 방앗간에서 쓰이는 절구의 일종인 호박처럼 생겼다고 해 호박소라 불린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영남 알프스

영남 알프스는 영남 동부지역에 위치한 해발 1,000m 이상의 산악군을 유럽의 알프스 산맥에 빗대어 이르는 말이다. 태백산맥의 남쪽 끝자락에 자리하고 있으며, 낙동강과 평행을 이루며 형성되어 있다. 경상북도 경주와 청도,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밀양과 양산의 5개 시군에 걸쳐 형성되어 있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얼음골

천황산 중턱 해발고도 600m에 위치하며, 동 · 서 · 남쪽의 3면이 수십 미터의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절벽을 이루는 암석은 중생대 말엽에 분출한 안산암이다. 이 암석의 틈서리에서는 6월 중순부터 얼음이 맺히기 시작하여 7월 말 ~ 8월 초에 가장 많은 얼음이 생긴다. 가을로 접어들면 얼음이 녹기 시작하고, 날씨가 서늘해지면 얼음이 다 녹아 바위틈에서 따뜻한 공기가 나온다. 이 현상은 겨우내 지속되며 계곡의 물도 얼지 않는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얼음골 케이블카

국내 최장거리 왕복식 케이블카 천황산 하늘정원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 현존 국내 최장거리 왕복식 케이블카로 선로 길이만 1.8km에 달하며, 상부역사 해발 1,020m 고지까지 10분만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50인승 최대 탑승정원으로 운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좀 더 안락하고 편안한 탑승 공간을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밀양댐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에 있는 다목적댐으로 2002년 9월에 수변구역으로 지정되었지만 기존 댐과는 달리 수몰지역에서 키운 수목으로 자연생태공원을 조성하는 등 환경친화적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밀양 생태공원

밀양댐 생태공원은 전망시설, 휴게시설, 조형물 등을 설치하여 내방객에게 전망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푸른 잔디와 함께 자연친화적인 수변공간을 조성하여 생태학습장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